그냥궁금

오픈AI '소라'

알고싶어 2024. 2. 20. 13:41
반응형

 

 

챗GPT 개발사인 미국 오픈AI가 2024년 2월 15일 공개한 인공지능(AI) 서비스로, 간단한 명령어만 입력하면 고화질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시스템이다. 

챗GPT 개발사인 미국 오픈AI가 2024SUS 2월 15일 공개한 인공지능(AI) 서비스로, 간단한 명령어만 입력하면 고화질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시스템이다. '소라'는 일본어로 '하늘(空)'을 뜻하는 말로, 오픈AI는 해당 명칭에 대해 무한한 잠재력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앞서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와 구글, 스타트업 런어웨이 AI 등도 '텍스트 투 비디오(Text to Video)' 모델을 개발한 바 있다.

소라는 프롬프트(명령어)를 입력하면 최대 1분 길이의 영상을 제작해 주는데, 텍스트만으로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고 기존의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생성할 수도 있는 것은 물론 기존 동영상을 확장하거나 누락된 프레임을 채울 수도 있다. 오픈AI는 소라를 공개하면서 소라를 이용해 만들어낸 영상도 함께 공개했는데, 여기에는 검은 가죽 재킷과 빨간색 원피스를 입은 여성이 간판이 가득한 도쿄 거리를 걷는 모습 눈밭을 달리는 매머드 등 다양한 영상이 게시됐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소라는 처음에는 제한된 수의 창작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된다고 밝혔는데, 오픈AI는 소라를 회사의 제품에 통합하기 전 전문가팀에 맡겨 안전성 여부를 평가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AI 소라 공개 이후 외신과 업계 전문가들은 '영상 제작의 혁명'이라는 찬사와 '딥페이크(가짜 동영상)'로 인한 피해가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를 동시에 내놓았다. 

 

 

Sora (openai.com)

 

Sora: Creating video from text

The current model has weaknesses. It may struggle with accurately simulating the physics of a complex scene, and may not understand specific instances of cause and effect. For example, a person might take a bite out of a cookie, but afterward, the cookie m

opena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