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궁금

나 현역 나왔는데 특임대? 첨 들어봐

알고싶어 2021. 9. 26. 14:01
반응형

특임대 

특임대란! (Special Duty Team)
각군 사령부·군단·사단급에 배치돼 군 내부 강력범죄, 대테러 작전 초기 대응, 요인 경호, 무장탈영병 체포, 특수작전, 긴급구난, 도심지 기동타격 등을 수행하는 군사경찰부대로, 보통 ‘특임대(특수임무대)’로 약칭 SDT 말한다.

특임대는 일반적으로 초동조치 임무를 수행하지만 필요에 따라 직접 진압을 하기도 하므로, 지원 시 많은 테스트를 거치며 대원이 된 이후에도 다양하고 강도 높은 훈련이 이뤄진다. 예컨대 대원들은 체력단련, 격투술 등은 물론 각종 대테러 전술과 폭파, 저격수 교육, 레펠 강하 등의 기술을 훈련받게 된다.

창설

1977년 12월 육군본부 군사경찰대에 특별경호대가 창설되었고, 2007년 재난구조 임무를 부여받아 현재의 특수임무대로 명칭이 바뀌었다.

우리나라 육·해·공군, 해병대는 모두 군사경찰 특수임무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부대명은 다르지만 보통 '군사경찰 특수임무대'라고 불리며 군사경찰(구 헌병) 병과에서 운용한다.

이들은 일반 사병과는 다르게 전투복 외에 대테러복인 흑복을 입고 검정 방탄헬멧을 착용하는데, 군별로 약간씩 차이는 있다. 
 

선발과정

지원제로 인원을 선발, 지원을 위해서는 병무청 모집병 단위에서 ‘특임군사경찰’이라는 병과에 지원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서류전형 점수와 면접평가 점수를 합하여 고득점순으로 결정

동점 시 선발기준 1. 무도단증 점수가 높은 순 2. 출석률 점수가 높은 순 3. 생년월일이 빠른 순이다. (무도단증의 경우 2개 이상 시 높은 단수를 제외한 총단수에 가산점을 부여한다.(총단수X0.2점) )

 

선발후

거쳐 대원에 선발되면 육군훈련소에서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거쳐 육군종합행정학교에서 헌병 특기병 훈련을 받게 된다.

3주간의 훈련을 마치면 각자 자신의 부대에 배치돼, 자대의 임무와 역할에 맞춘 훈련을 이어가며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반응형